대구상의,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한국경제 논의

2022-09-15 09:24
조동철 KDI 정책대학원 교수 초청 강연

대구상의, 21세기 대구경제포럼 제257차 세미나 개최

21세기대구경제포럼 제257차 세미나에서 조동철 KDI 정책대학원 교수가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한국경제’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9월 14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지역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포럼 회원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동철 KDI 정책대학원 교수를 초청하여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한국경제’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21세기대구경제포럼 제257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1세기대구경제포럼은 1995년 설립되어 지역 기업이 접하기 어려운 고급 경제 및 경영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기업 CEO, 기관‧단체장, 대학 교수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대구상의가 주최하고 금복문화재단 김동구 이사장이 후원한다.
 
조동철 교수는 “세계 경제 회복을 주도했던 미국 경기도 둔화할 가능성이 있다”라며, “단기적 경기 침체를 수반하더라도 경제적 안정을 위해 인플레이션 만성화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연에서 말했다.
대구FTA활용지원센터,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행 실무 교육 개최

지역 기업 수출입 담당자들에게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행 실무 교육’을 개최하는 대구상공회의소. [사진=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역 기업 수출입 담당자들의 FTA 활용 능력을 높이고, 정확하고 원활한 선적서류 발급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9월 22일,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행 실무 교육’을 개최한다고 지난 9월 14일 밝혔다.
 
이에 이날 교육은 FTA 기본개념, 인증수출자제도, BOM, 원산지확인서 및 원산지소명서 작성, FTA별 원산지증명서 발행방식, 원산지검증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본 교육은 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취득에 있어 필요한 원산지관리 전담자 지정 교육점수를 인정받을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와 대구FTA활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9월 21일까지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