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을지연습중 종합상황실 근무자 파견한 군부대에 고마움 표시
2022-09-12 13:32
위문품으로 시흥 화폐 '시루' 전달
시흥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방위여단 등 관내 군부대를 방문해 지역 안보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으로 시흥 화폐 ‘시루’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매년 설‧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군부대를 위문함으로써 명절에도 국토방위에 여념이 없는 군을 격려하고 민·관∙군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시는 지역방위여단을 방문한 자리에서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센터 경계∙통제에 긴장을 늦추지 않을 뿐더러 지난 8월에는 을지연습 등 국토방위 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적극 협력해준 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방위여단장은 “시흥시에서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 위문을 해줘서 명절에 주둔지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이번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힘들겠지만 빠른 일상 복귀와 함께 따뜻한 추석을 보내시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군에서도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설·추석 군 위문품으로 지난 2019년부터 지역화폐 시루를 전달해 장병들이 선호하는 햄버거, 피자 등의 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하면서 지역경제 활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