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식] 권익현 부안군수, 아동폭력 근절 'END Violence' 캠페인 동참 外
2022-09-08 16:54
권익현 부안군수, 아동폭력 근절 ‘END Violence’ 캠페인 동참
이번 캠페인은 분쟁 및 재난, 코로나 장기화 등으로 다양한 폭력상황 하에 있는 세계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것이며, 외교부와 유니세프 공동 진행으로 글로벌 연대 및 국제 사회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Take action, stop violence(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릴레이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아동폭력 근절 메시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참여하고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체벌은 더 이상 훈육의 방법이 될 수 없고, 아이들을 향한 어떠한 형태의 폭력도 인정되지 않는다며, 아이들이 폭력없는 세상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다음 캠페인의 참여자로 이원택 국회의원, 정성주 김제시장, 최훈식 장수군수를 추천했다.
제9기 부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촉식
이번 9기 실무협의체 위원은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기관‧시설‧단체의 관계자 15명이 위촉직 위원으로, 사회보장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6명이 당연직 위원으로 구성되어 각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실무 전문가들로 지역사회 내 민관협력 거버넌스 강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부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과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기관‧시설의 연계·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7개 실무분과, 13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져 있다.
부안 상서면,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개최
위촉된 안일동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위원들은 임기 2년 간 취약계층 발굴과 민관협력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과 더불어 상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상서면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마련한 추석맞이 “건강한 과일꾸러미”나눔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오색과일(샤인머스켓, 배, 사과, 캠벨포도, 바나나)로 구성하여 직접 제작한 꾸러미는 홀몸어르신 등 60세대에 전달됐다.
안일동 위원장은 “코로나 19 등으로 사람들과의 교류가 줄어 추석명절에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이,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을 골고루 드실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했다”며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미순 상서면장은 “늘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협의체 위원님들과, 한마음으로 동참한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에 더욱 힘써 모두가 행복한 상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부안군협의회, 추석맞이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마스크 나눔봉사 전개
이 날은 부안군청 민원과 직원들과 함께 매력부안 문화군민 운동과 연계하여 회원 30여명이 참여하여 탄소중립을 위한 일상 속 생활 실천을 독려했으며, 교통량이 증가하는 명절을 맞이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명절인 만큼 개인 방역에 각별히 주의하자’는 메시지와 함께 마스크 나눔 활동을 함께 펼쳤다.
이은기 부안군협의회장은 "진실, 질서, 화합이라는 이념에 따라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만들기 위해 부안군협의회가 앞장서 다가오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친환경 생활 실천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사회단체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바르게 살자'라는 문구가 군민들 마음속에 삶의 지표가 될 수 있길 희망하고, 앞으로도 정의와 질서가 바로 서는 사회를 위해 사명의식을 갖고 활동해 미래로 세계로 생동하는 부안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는 지난 1989년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창설 이후 각 읍면마다 지회가 설립돼 전국적으로 바르게살기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부안군협의회는 선진 한국의 밝은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읍면 주민들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공동운명체로서의 화합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부안군, 제5회 생명나눔 주간 장기·인체조직기증 홍보
부안군은 제5회 생명나눔 주간 (‵22. 9. 12. ~ 9. 18.)을 맞이하여 장기기증희망 등록이 감소되는 상황을 극복하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터미널부근에서 타 부서와 합동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주민 인식개선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장기 등 인체조직 기증희망등록 방법은 보건소 의약관리팀(신분증지참)을 방문하여 본인이 신청서 작성을 하거나,
질병관리본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홈페이지 접속 후 기증희망등록 클릭,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을 하고, 기증희망 등록 신청서 작성하면 완료 또는 질병관리본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에 유선이나 팩스 회신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