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투코리아그룹,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노르디스크' 론칭
2022-09-01 13:58
케이투코리아그룹이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를 론칭하고 2023년 봄·여름(S/S)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노르디스크는 1901년 덴마크에서 시작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아웃도어 브랜드로, 120년간 전세계 아웃도어 매니아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북극곰 심벌과 면텐트, 침낭 등으로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또 스칸디나비아식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노르디스크 빌리지가 일본, 이탈리아 등 전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케이투코리아그룹은 노르디스크의 강력한 감성 캠핑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유통망은 론칭 첫 해 백화점, 쇼핑몰, 대리점 등 40개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목표로 개설 상담을 진행 중이며, 케이투코리아그룹 온라인몰과 무신사 등의 다양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과의 제휴도 검토 중에 있다.
노르디스크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는 지철종 부사장은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아웃도어의 문을 연 1세대였고, 이를 라이프스타일로 확장시킨 브랜드들이 2세대”라며 “노르디스크는 소비자들이 진정한 아웃도어 컬쳐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3세대 아웃도어의 지평을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글램핑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노르디스크 빌리지’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