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름나기] "반갑다 여름아~" 여름방학·휴가철 맞아 바빠진 유통가
2022-07-26 06:00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여름휴가에 많은 고객이 휴가지로 떠나면서 패션업계에서는 바캉스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며 여름 특수를 노리고 있다. 또 유통업체들은 휴가철 제품 할인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 고객을 겨냥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의 올해 2분기(4~6월) 하이브리드 기능 스윔웨어 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8.1% 급증했다.
일상복과 수영복 경계를 허문 하이브리드 제품은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6월부터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인기 품목인 ‘브라톱’과 ‘레깅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8.4%, 148.3% 상승했다. 젝시믹스는 판매 증가 원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와 휴가 준비 기간이 맞물리면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여름 장마 시즌과 휴가지에서 착용하기 좋은 ‘아쿠아슈즈’도 인기다. K2는 계곡 트레킹 등 여름 아웃도어 활동 시 안전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쿠아슈즈 ‘트리뷰트’를 출시했다. ‘트리뷰트’는 K2 등산화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을 적용해 여름철 계곡의 젖은 바위나 돌 위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워터 드레인(Water Drain)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물빠짐이 탁월해 계곡 트레킹이나 여름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좋다.
또 프로스펙스 ‘아웃도어 샌들'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돕는 아웃솔과 발끝을 보호해주는 토캡 등 거친 지형에서도 무리 없이 신을 수 있는 제품이다. 보아 다이얼을 적용해 신고 벗기가 쉬우며 발볼 넓이가 여유로워 넉넉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이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8월 7일까지 ‘키즈 바캉스룩’ 행사를 진행한다. 프렌치켓, 티파니, 헤지스키즈, 캉콜키즈 등이 참여해 일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맞아 27일까지 휴가 용품과 휴양지 바캉스룩 아이템 등을 균일가와 최대 30% 할인하는 ‘핫썸머 바캉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컬럼비아, 아레나, 레노마 등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에서 래시가드와 스윔팬츠를 준비했다. 아디다스 키즈의 샌들과 슬리퍼가 20~30%, 베네통 키즈 여아 수영복과 크록스 전 상품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썸머 웨이브 마켓 위드 마켓인서울’ 플리마켓 행사도 함께 열린다.
타임스퀘어의 힐링&그린라이프 쇼핑 플랫폼 타임테라스는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협업한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영이의 숲’ 캐릭터인 꽃카의 캠핑 나들이를 콘셉트로 연출했다. 캠핑장 콘셉트의 포토존은 물론 아이들도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와인 칠링백 만들기’ ‘꽃카 부채 만들기’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