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 성남시, 개방형 직위 분당구보건소장 공개모집 外
2022-07-25 10:19
여성청소년 대상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도 펼쳐
재단, 2022 성남형 미래교육 포럼도 열어
재단, 2022 성남형 미래교육 포럼도 열어
이날 시에 따르면, 내달 1~ 5일까지 개방형 직위인 분당구보건소장 공개모집에 나선다.
응시자격은 의료법에 따른 의사면허 소지자로서 학력, 자격증, 경력 등의 자격요건 중 1개 이상의 요건을 갖출 경우 응시가 가능하다.
공모에 응하려면 시 홈페이지에 있는 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의 서류를 기한 내 시청 인사행정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교수, 의사 등 전문가 5명의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해 서류·면접 등 심사를 거쳐 2022년 9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개방형직위 분당구보건소장은 지방기술서기관 또는 일반임기제 개방형4호(4급 상당)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2004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만11세에서 18세까지의 여성청소년이다.
단, 여성가족부 생리용품 구입비 바우처 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3분기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은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은 보호자가 신청해야 한다.
청소년 본인이 방문 신청할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청소년증, 장애인등록증 등)이 필요하며, 대리인 신청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 및 가족관계 확인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 금액은 월 1만 2000원(최대 연 14만 4000원)으로 주민등록 기준일에 따라, 모바일성남사랑상품권으로 차등 지급되고, 1~3분기 지원금은 9월 19일 이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용은 관내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이 체결된 CU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생리 관련 용품만 구매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은 성남의 교육환경에 알맞은 미래교육 탐색과 이를 위한 현장의 의견을 듣고자 기획했다.
포럼 주제는 2021년 성남형교육지원단에서 수행한 ‘성남형 미래교육 발전방안 연구’의 내용을 토대로 ‘학습격차 해소’, ‘마을협력’, ‘생태전환’, ‘인공지능’ 4개 분야를 선정,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듣고, 교사‧학부모‧청소년·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담화를 나누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포럼은 다양한 의견들이 실제 교육 현장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성남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성남혁신포럼과 연계해 추진했다.
한편, 성남형교육지원단 김홍림 단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교육 현장과 소통하며, 성남의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탐구하고 모색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