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학생 성공시대를 책임지는 새로운 인천교육 실현" 강조

2022-07-01 20:31
제2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시대 공식 출범...취임식 개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1일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제2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시대가 1일 공식 출범했다.
 
도 교육감은 1일 본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학생, 정계 관계자와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고 민선 4기 청사진을 제시했다.
 
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학생 중심교육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타고난 결대로 성장하는 교육 △미래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역량 함양 △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등으로 인천의 아이들이 세계를 무대로 성장하는 시민으로 자라도록 새로운 4년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도 교육감은 이어 “이념이나 진영을 떠나 모든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하는 현장형 교육감이 되겠다”며 “오직 아이들만 바라보며 학생 성공시대를 책임지는 새로운 인천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국악합창단 예술감독인 백현호 소리꾼의 공연과 1기 교육감 재임시절 대표적인 공약으로 개교한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축하 공연 등이 어우러져 학생 성공시대의 도약을 알렸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의 현충탑 참배와 직원들과의 오찬 모습[사진=인천시교육청]

도 교육감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수봉산 현충탑, 인현동 화재 참사 희생자 위령비, 발달·중증장애인 참사 분향소에서 차례로 참배한 뒤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