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발효테마파크, 다양한 볼꺼리 시설 재개관

2022-06-09 17:39
미생물뮤지엄, 다년생식물원, 세대통합놀이문화과학센터 개관

순창바료테마파크내 아열대식물 50여종이 식재된 ‘다년생식물원’[사진=순창군]

순창군이 투자선도지구 조성사업으로 추진하는 ‘순창발효테마파크’ 내 3개 동 5개 시설을 개관했다.

투자선도지구 조성사업은 고추장민속마을을 중심으로 한 장류산업과 더불어 발효소스산업, 미생물산업, 문화·관광산업을 융합한 농촌테마형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개관한 시설은 미생물을 주제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체험놀이 활동이 가능한 ‘미생물뮤지엄’, 아열대식물 50여종이 식재된 ‘다년생식물원’, 국민체육센터와 작은도서관, 어린이과학관이 융합된 ‘세대통합 놀이문화 과학센터’다.

미생물뮤지엄은 △ 미생물의 모양과 특징을 살린 미생물 서커스 놀이공간 △ 몸속미생물, 일상속미생물 등을 관찰할 수 있는 현미경체험과 미생물게임존과 같은 상설전시 시설로 마련했다.

다년생식물원은 판다누스, 대만고무나무, 부겐베리아 등 50여종의 아열대 식물과 형형색색의 드라이플라워로 조성된 쉼터가 있어 관광객들이 편히 쉬면서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세대통합놀이문화과학센터는 전세대가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형 놀이공간으로 △ 실내클라이밍, 드론축구 등 흥미를 유발하는 체육놀이시설 △ 유아대상 신체놀이가 가능한 작은도서관 △ 발효과학과 기초과학을 주제로 과학원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과학관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