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소식] 광주시, '일 잡(JOB)고 희망 UP!' 채용박람회 연다 外
2022-06-07 15:47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그린리모델링 완료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도 실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도 실시
시는 오는 13일 오후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내 다목적체육관에서 ‘일 잡(JOB)고 희망 UP!’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우수기업 취업 기회를, 구인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의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참여 구직자 모집 시 맞춤형 구인 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행사 당일 구인·구직 간 미스매칭 최소화에도 노력한다.
구인 기업은 20개 업체로 행사장에서는 15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일자리경제과 담당자는 "당일 부대행사와 취업성공패키지 등 다양한 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안내도 병행하고, 여성 사회 경제 참여 확대를 위한 세일센터 부스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된 노후 공공건축물의 내·외벽 단열재와 창호 교체, 고효율 냉‧난방장치 설치,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성능 향상과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여성보육과 관계자는 "올해도 5개소의 그린리모델링을 적극 추진해 보다 나은 공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시는 오는 8~ 10일까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안전교육은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학원 등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보육진흥원과 연계해 행정안전부 지원하에 무료로 진행하되, 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실습, 대상별 기도 폐쇄 시 대처 방법 등으로 구성돼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의 실질적 사고대처 능력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어린이가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시설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실습과 체험을 통한 교육으로 위기 대처 능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