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김태흠 충남도지사후보 '힘쎈캠프', 각종 단체 지지선언 등으로 북적

2022-05-30 20:27

충남마을만들기 지역대표단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지지선언 장면[사진=김태흠후보캠프]

선거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의 ‘힘쎈캠프’가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각종 단체들이 캠프를 찾아 김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거나 지지선언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오전엔 ‘충남마을만들기 지역대표단’이 캠프를 찾아 간담회를 갖고 김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농민들이 공익적 가치를 갖고 일하는 만큼 준공무원처럼 정년제가 있어야 한다”며 “일정 연령이 된 농민들이 은퇴가 가능하도록 정년제와 연금제 도입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또 “농촌에 젊은이들이 없는 것이 문제인 만큼 젊은 귀농인 위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이들이 적정 규모 농지를 확보해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열린정보장애인협회 충남지부, 한국장애인노동조합연맹 충남지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충남지부, 신체장애인복지회 천안시지부, 은소림국악원,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 천안예능인노동조합, 충청남도산업재해장애인협의회, 충남산업재해장애인협의회 천안시협회·당진시협회, 나눔다우리장학회, 충남벤처협회, 천안사회적협동조합, 천안교육희망부모회 13개 단체도 캠프를 찾아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