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2 전국·장애인체전 시민 응원단 모집

2022-05-30 10:42
2022 전국·장애인체전 시민위원회 회의 개최

울산시는 '2022 전국·장애인체전'의 시민 응원단을 모집한다. [사진=울산시 ]

울산시는 '2022 전국·장애인체전'의 시민 응원단을 모집한다.

응원단은 오는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모집대상은 울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이다.

목표 모집인원은 최대 2000명이며, 활동기간은 발대식을 하는 오는 9월부터 2022 전국·장애인체전 종료시점까지다.

울산시 전국체전기획단은 시민 응원단 활동지원을 위해 홍보기념품과 응원도구, 간식 등을 제공하며, 대회 종료 후에는 우수 응원단원을 선정해 시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시민 응원단과 함께 학생 응원단과 체육단체 응원단도 구성해 운영한다.

학생 응원단은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울산시교육청이 운영을 주관하며, 현장 체험학습이나 동아리 활동 형태로 경기 관람과 응원활동을 전개한다.

체육단체 응원단은 울산시체육회가 운영을 주관하며 체육학과 대학생, 생활 체육인 등을 모집해 비인기 종목 응원 활동을 집중해서 펼칠 계획이다.

한편, 30일 울산시의회 시민홀에서는 시민위원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장애인체전 시민위원회 회의'가 열린다.

회의는 분과위원장 선출, 분야별 준비사항 설명, 주요사항 논의로 진행된다.

아울러 체전 분위기 조성 및 시민 참여를 위한 문화예술 공연, 관광교류 활성화, 체육발전 등 성공적 체전을 위한 방안도 논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