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연구학회, 2022년 춘계 정기학술대회 개최

2022-05-18 15:39

[사진=(사)한국관광연구학회 ]

'(사)한국관광연구학회 2022년 춘계 정기학술대회'가 오는 5월 20일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된다. 

​(사)한국관광연구학회(회장 이충기, 경희대학교 교수)가 주최·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과 원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을 통한 치유와 회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관광연구학회 이충기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원주시 조종용 부시장 환영사, 문화체육관광부 김상욱 국장, 한국관광공사 이기종 감사, 강원도 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 축사 후 전남도립대학교 박창규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시대 웰니스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다.

이후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교수를 좌장으로 카톨릭관동대학교 지계웅 교수와 강원대학교 허중욱 교수가 토론을 펼친다.

주제 발표 후 25편의 학술논문과 15편의 관광아이디어 공모전 발표가 각 세션별로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조직위원장은 상지대학교 이재형 교수가 맡는다.

이충기 한국관광연구학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학술 발표 및 토론의 장을 여는 것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지친 회원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더 나아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자연휴양림에서 열기로 했다"며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는 학술대회가 회원들의 건강과 학문적 성과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