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취업지원 '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

2022-05-11 16:28
메디칼간호학원에서 진행

센터 관계자가 여성취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하고 싶어도 일자리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자신감결여로 노동시장 진출을 망설이고 있는 미취업 여성, 육아나 가사문제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11일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따르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새일 센터'를 금일 13시 30분부터 15시까지 메디칼간호학원에서 진행했으며 총 20명이 구직신청을 하고 직업훈련, 사후관리 등에 큰 관심을 보여 주었다고 밝혔다.
 
이어, 4회차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동해간호학원에서 진행 될 예정이나 장소는 추후 변경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강릉고용센터와 동해시 관내의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학원과의 협업으로 요양보호사 및 간호조무사 교육생을 구직상담 하여, 취업까지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연 12회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정보제공, 직업교육훈련안내 및 구직상담 등을 위해 '찾아가는새일센터'를 운영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취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취업희망여성 발굴 △구인처 발굴 △구인·구직 상담 △취업 알선(동행면접 등)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관리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