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 '국가 고객만족도' 1위

2022-04-26 10:44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콘셉트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변화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전담 조직 신설 통한 ESG 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등을 통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항공 수요 변화에 맞추어 고객 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여객 운항 재개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사진=아시아나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