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5년' 다큐멘터리 4부작 19~22일 방송
2022-04-18 15:27
문 대통령 인터뷰 담긴 특별편 5월 첫주 공개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 운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4편이 연이어 공개된다고 18일 밝혔다.
청와대와 KTV가 영상백서의 일환으로 공동기획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한반도 평화, 선도국가 도약, K-방역 등 문재인 정부 5년의 굵직굵직한 사건들을 다양한 시선으로 재조명한다. 지난 5년간 국정 운영의 결정적 순간들을 모아 별도로 제작했다. 다큐멘터리는 오는 19~22일 나흘간 매일 1편씩 KTV를 통해 방송되며, 청와대와 KTV 온라인 채널에서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19일에 공개되는 '오직, 평화입니다'에서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과 그 뒤에 숨은 긴박했던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어 20일 방송되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편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위기 극복과 조선·해운 재건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부 5년의 경제 성과와 선도국가 도약 과정을 정리했다.
이 다큐멘터리와 별도로 문 대통령의 인터뷰가 담긴 특별편은 5월 첫째 주에 공개된다. 문 대통령은 '문재인의 진심(가제)' 편에서 지난 5년간 국정 운영에 대한 소회와 함께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위기를 극복하고 선도국가 도약을 이뤄낸 국민께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