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산업 활성화 노력 인정…한국관광공사, ISO 20121 인증

2022-04-14 14:12

(왼쪽) 이영근 한국관광공사 MICE기획팀장과 이장욱 한국표준협회 국제인증센터장[사진=한국관광공사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 2012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월 14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이벤트 관련 국제 표준이다. 

ISO 20121은 국제회의, 포상관광, 대회·전시·행사(컨벤션) 등 마이스(MICE) 사업을 수행하는 이벤트 기획자, 장소, 마케팅 조직 등이 경제‧환경‧사회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인증이다.

국제기구 협력, 융복합 마이스산업 육성, 마이스 방한단체 유치·지원 등을 수행 중인 공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MICE 사업 운영 체계 관리와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수행 노력을 인정받았다. 
 
공사는 2021년부터 전사적 환경·사회·투명 경영(ESG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MICE실에서는 자체적으로 공사의 MICE사업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향후 실행계획을 수립, 한국표준협회의 2단계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통과했다.

이영근 고사 MICE기획팀장은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한 세계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지속가능 경영 도입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이번 ISO 20121 인증을 계기로 업계의 동참을 유도하고, 마이스산업의 질적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