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 홍준표 후보와 공개 토론 요청
2022-04-13 20:21
통합신공항 이전 및 후적지 개발, 취수원 다변화 등 공약 관련
달서 지역아동센터장, 국힘 대구시당 청년위… 김 후보 지지 선언
달서 지역아동센터장, 국힘 대구시당 청년위… 김 후보 지지 선언
이는 김재원 예비후보가 그동안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Why라노? 어떠카노 시리즈 등을 발표하며, 홍준표 예비후보에게 공개 토론을 여러 차례 요청한 바 있다. 홍 후보 측은 이에 대해 묵묵부답으로 일관해 왔다.
이어 김 후보는 홍 후보의 신공항 이전 후적지 개발 방안에 ‘아파트 한 채도 짓지 않겠다’라는 공약에 대해서도 비현실적 공약이라고 일축했다. 이는 홍 후보가 200만평이 넘는 땅에 두바이와 같은 세계적인 쇼핑 관광 명소를 개발하겠다고 밝혔지만 김 후보는 기업이나 연구소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할 연구기능 집적지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며 다른 방안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김재원 후보는 “본선이나 다름없는 국민의힘 대구시장 경선이 깜깜이 선거가 되고 있다”라며, “이는 시민과 당원에 대한 결례이자 직무유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대구시장이 되려는 분이 링에 오르지 않고 장외전만 펼쳐서야 되겠나? 오로지 인지도에만 의지해 어물쩍 넘어가려는 태도는 온당치 못하다”라고 정면으로 홍 후보를 비판했다.
이는 청년 정치인, 청년 사업가 등 다양한 직함을 가진 국민의힘 대구시당 소속 청년들은 김재원 후보와의 허심탄회한 질의응답을 통해 청년들의 고민과 활로에 관한 질문을 쏟아냈고, 김 후보는 차기 시장 후보로서 준비된 정책들과 평소 생각들을 가감 없이 답변했다.
이에 김재원 예비후보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환경을 만들어 달라”라며, “본인도 여러분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