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준비 상황 점검

2022-03-31 18:24
조직위, 31일 세부 실행계획 중간보고회 개최…의견 수렴 등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세부 실행계획 중간보고회[사진=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31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세부 실행계획 중간보고회를 열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조직위 이사장인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조직위 총회 위원, 조직위 및 계룡시 관계 공무원, 국방부지원단, 육군기획단, 행사 총괄 대행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보고, 토론 및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급변하는 사회 경향에 대응해 지난 2020년 수립했던 엑스포 세부 실행계획을 대폭 손질한 개선안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방역체제를 정비하는 등 엑스포 운영 방향을 중간 점검했다.
 
또 개·폐막식, 전시관 운영, 각종 체험 행사 프로그램 등도 분야별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
 
조직위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수렴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 사항을 검토해 실행계획안에 반영하고 다음달 말까지 최종안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우성 조직위 이사장은 “도와 계룡시가 대한민국 국방 문화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사 준비를 철저히 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것”이라며 “이번 엑스포가 평화의 메시지와 군 문화의 긍정적 가치를 세계인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계룡시 계룡대 활주로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엑스포 누리집 등에서 사전 예매 시 입장권(성인)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