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SAP ERP 구버전→S/4HANA로 갈아탄다
2022-03-30 17:36
SAP로부터 MS 전용 S/4HANA 제공받기로
인재관리, 재고관리, 앱 개발 플랫폼도 도입
인재관리, 재고관리, 앱 개발 플랫폼도 도입
마이크로소프트(MS)가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솔루션을 이용해 SAP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SAP S/4HANA 기반의 차세대 시스템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MS는 기존 SAP ERP 시스템을 인공지능, 머신러닝, 고급분석 등 기술이 탑재된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으로 전환한다고 30일 밝혔다.
MS는 인사 운영과 인재 관리를 위한 'SAP 석세스팩터스', 판매·재고 계획과 공급망을 관리하는 'SAP 인티그레이티드 비즈니스 플래닝 포 서플라이체인', 비즈니스 앱 개발 플랫폼인 'SAP BTP' 등 3개의 SAP 솔루션을 함께 도입한다.
양사는 앞서 MS 팀즈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이고 '파워BI'와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로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개선하는 솔루션 통합 운영 사례를 확보한 데 이어, 이번 협력을 계기로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겠다고 예고했다.
플로리안 로스 SAP 최고 디지털 및 정보 책임자는 "MS 애저에서 SAP의 중요 내부 시스템을 최적화함으로써 보안, 유연성 및 확장성이 개선됐다"며 "앞으로 이 클라우드로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에 성공하 사례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