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 서비스 구축

2022-03-30 15:47
시 홈페이지 접속해 입력만 하면 끝

안양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안양시가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구축해 주목된다.

30일 시에 따르면, 시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 온라인 신청코너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생활지원금 신청은 동행정복지센터 방문이나 이메일 신청이 병행되고 있지만 오미크론 확진자가 폭증하는 상황 속 신청자들로 동 청사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담당공무원들도 업무가 마비되고 있다. 

시는 이 같은 비능률을 개선하고자 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코너를 신설했다.

신청자는 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해당 메뉴를 클릭해 신청서 작성,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담당공무원 또한 관리자 모드에서 시청 건을 수월하게 접수처리, 온오프라인을 병행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사진=안양시]

최대호 시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도 시민에게 조금이라도 편리함을 안겨주고자 힘을 쏟고자 한다"며,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을 많이 이용할 것"을 권장했다.

한편, 코로나19 생활지원비는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아 격리통지서를 받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되, 가구 내 격리자가 1인인 경우 10만원, 2인 이상이면 15만원이 정액 지원되며, 3인 이상일 경우 최대 15만원을 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