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옥션 주가 9%↑…"라인 넥스트와 NFT 기반 미술품 유통 생태계 구축 참여"

2022-03-23 10:14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케이옥션이 자회사를 통해 미술시장 확대를 위한 신규사업 다각화에 나선다고 밝히자 주가가 상승 중이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케이옥션은 이날 오전 10시 9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650원 (9.96%) 오른 2만925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16일 케이옥션의 자회사 아르떼크립토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의 글로벌 대체불가능한 토큰 NFT(Non-Fungible Token, 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와 NFT 기반 미술품 유통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는 케이옥션을 비롯해 게임, 엔터테인먼트, 웹툰, 메타버스, 서비스 분야의 대표기업들이 참여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라인 넥스트는 파트너십 합의를 기초로 해 글로벌 NFT 벨류체인을 구축하고, NFT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케이옥션과 아르떼크립토는 미술품 유통에 전문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술품 NFT를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 제공하는 사업모델을 라인 넥스트와 함께 구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케이옥션의 또 다른 자회사인 ‘아르떼케이’ 등과도 협업해 한국 미술 작가들의 세계화를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