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학년도 직업계고 취업률 전국 상위권

2022-03-16 12:48
현장실습 어려운 여건 극복하고 지난해 대비 취업률 2.3%p 증가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통계(하이파이브) 자료 분석 결과 도내 직업계고 37개교의 취업률이 코로나19의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전년 대비 2.3%p 증가하여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상위권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지난해 12월에 발표된 2021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 조사 결과에서 ‘실제 취업률’은 전국 2위에 해당하는 실적을 올린 바가 있다.
 
그동안, 교육청은 학생들이 꿈꾸는 행복한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 취업지원관 배치 △산업수요에 맞는 직업계고 재구조화 진행 △직업계 고교생 지역정착 활성화 취업지원 사업을 꾸준히 지원했다.
 
또한, △학생들의 인성과 전공기술을 함양하기 위한 충무인품인증제 운영 △지역 산업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취업지원협의체 운영 △학생들이 꿈꾸는 기술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오작교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 인재 양성에 노력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맞춰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충남 직업계고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이 이뤄지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