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시장, "청년층 성장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하고 있어"

2022-02-27 12:47

김종천 시장 [사진=과천시]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이 25일 "청년층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시장은 "청년층이 필요로 하는 사업에 대해 귀담아듣고 이를 과천시의 청년정책으로 반영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시장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내달 2일부터 18일까지 신청자 모집에 나선다.

김 시장은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을 거쳐 지역 청년층의 성장과 청년 간 교류 확대를 돕고, 동아리 운영을 통해 청년층의 다양한 정책 수요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내심 기대하고 있다.

관내 거주하고 있는 만19~만39세까지 청년 5인 이상이 포함돼 있으면 신청 가능하며, 동아리별로 최대 15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동아리 활동 분야는 문화예술, 토론, 글로벌, 창업, 지역문제 해결 등 자율적으로 선정할 수 있지만 단순 친목이나 정치, 영리, 종교 등의 목적으로 활동하거나 다른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한다는 게 김 시장의 전언이다.

한편 김 시장은 신청 동아리에 대해 서면 심사를 거쳐 우수 청년동아리를 선정하되, 창의적인 아이디어, 청년정책·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 등을 주제로 운영하는 동아리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