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40명 3월 18일까지 모집

2022-02-25 11:11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안, 예산 심의 의견 제시 등에 참여

수원시청 전경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가 ‘2022년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 40명을 오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키로 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은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 정책·사업을 제안하고 예산 심의·의견 제시 등 활동을 하며 청소년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온라인 예산학교 참여(예산의 개념·참여예산의 이해, 사업제안서 작성법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사업 제안 △청소년 제안 사업 검토·의견 제시 △청소년 정책·사업 발굴 △예산 사업 심의·조정 등이다.
 
시는 청소년 위원 활동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하고 활동 우수 위원에게는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또 신청자가 모집 인원(40명)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정하고 오는 4월 중 열리는 ‘온라인 예산학교(4월 2일 오후 1시 예정)’ 과정을 수료한 후보자를 청소년 위원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중·고등학생 연령)이나 관내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고, 수원지역 청소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정책·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청소년이 만들고 청소년이 누리는 참여예산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