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소식] 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부지 무상 사용 허가

2022-02-17 16:40
'광사동 일원 1만1658㎡ 5년 마다 갱신…내년 하반기 개관 목표'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강좌 수강생 선착순 모집'

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조감도[사진=양주시]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17일 경기도교육청에 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가창) 건립 부지에 대한 무상 사용을 허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농업진흥지역 해제와 도시관리계획 결정 고시에 이어 건립 부지 무상 사용 허가까지 교육원 건립을 위한 부지 조성 사전절차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원을 건립·운영하는 사업 부지인 광사동 일원 1만1658㎡를 5년마다 갱신해 무상으로 사용하게 된다.

교육원은 경기 북부 유아들의 놀이체험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와 교육청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2월 교육부 중앙투자 심사를 통과했다.

교육원은 총사업비 252억원이 투입돼 부지 1만1658㎡에 지상 3층, 전체면적 5733㎡ 규모의 유아 체험교육 시설로 건립된다. 올해 상반기 중 시설물 설계를 마치고, 내년 하반기 개관 목표다.

유아놀이 철학이 반영된 8개 영역에서 만 3~5세 유아 대상으로 누리과정을 반영한 놀이 체험을 제공한다.

시는 무상 사용 허가에 따라 공사 착공, 법령 정비, 인력 배정 등 개원과 관련된 후속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양주시 구강보건센터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사진=양주시]

양주시 구강보건센터는 전 시민에게 치아 관리와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불소양치용액은 구강 질환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속 당과 세균 형성을 억제하고, 치아를 부식시키는 산으로부터 치아 표면을 보호해 치아우식증(충치)과 시린 이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칫솔질을 하고, 10㏄ 불속용액을 1분 동안 치아에 골고루 가글한 후 뱉어내면 된다. 단, 30분간 음식물 섭취하거나 물로 헹구면 안된다.

센터로 방문하면 불소양치용액을 받을 수 있고, 모두 사용한 후에 빈 병을 가져오면 다시 채워 가져갈 수 있다.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사진=양주시]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8~23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양주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성인까지며, 1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드럼, 통기타, 중국어, 요가, 칼림바, 홈베이킹 등 6개 분야 14개로 구성되며, 다음달 2일부터 진행된다.

칼림바는 제공되며, 홈베이킹은 수강료·재료비를 포함해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진행된다.

이 기간 양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