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

2022-02-09 10:37
송선영 위원장 등 의원들, 어린이집 운영 애로사항 듣고 지원방안 등 논의

화성시의회와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 간의 간담회 모습 [사진=화성시의회]

경기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위원장과 소속 위원인 김경희, 김도근, 신미숙, 이창현 의원은 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관내 어린이집이 겪고 있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운영 애로사항과 2022년 어린이집 보육 발전을 위한 제안 등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출산인구 감소로 인한 입소원아 감소 및 코로나 19로 인한 반별 정원 미 충족, 교육부 산하 유치원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한 지원금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많은 어린이집이 폐원하거나 폐원할 위기에 처해 있다고 호소했다. 
 
이에 보육교직원 안전교육비 지원, 외국인 자녀 보육료 지원, 조리사 인건비 지원, 코로나19 자가키트 지원, 지원시설에 대한 기타 인건비 지원, 농어촌지역 차량운전기사 인건비지원을 요청하는 정책 제안서를 제출했다. 
 
송선영 위원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화성시 어린이집이 안고 있는 여러 어려움들을 상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제안하신 지원요청 내용은 면밀히 검토하고 실행가능성 여부를 담당부서와 논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