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여성기업 디지털 판로 지원..."온라인 교육 실시"

2022-02-07 09:10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맞춰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유통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운영되며 총 8개 강좌가 개설된다. 교육 방식은 △라이브 스트리밍 △온라인 학습 동영상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교육 첫날인 2월 8일 주제는 ‘마케팅·브랜드’이며 카카오 모빌리티 서비스 마케팅팀 소속 김미정 대리가 ‘디지털 마케팅 성공 전략’을, 강준식 벨룸마케팅컴퍼니 대표가 ‘시장환경 분석과 제품 기획 포지셔닝’ 강좌를 진행한다. 

2월 9일은 ‘TV홈쇼핑·디지털 판로’ 부문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TV홈쇼핑, e-커머스, 라이브커머스 3가지 분야로 나뉘어 각 채널을 활용해 제품의 성공적 입점을 도울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강좌는 다년간 중·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한 판매 경험을 보유한 박재민 위메프 파트장이 맡아 진행한다. 

온라인 학습 동영상 교육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코바코 광고교육원 온라인 아카데미 내 강좌 중 하나인 ‘실무자를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을 수강하면 된다. 동영상 교육은 기간 내 라이브 교육기간 이후 24시간 수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