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 어른로맨스 공모전 개최, 2030 독자 설렐 작품 찾는다

2022-01-17 10:29

카카오웹툰 CI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030세대 남녀 독자를 대상으로 카카오웹툰 '어른로맨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7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다음웹툰에서 새단장한 카카오웹툰의 첫 정식 공모전이다. 총 7개 수상작을 선발해 각각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카카오웹툰 정식 연재와 함께 작품 글로벌 진출, 영화나 드라마 등 2차 창작물 제작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어른로맨스 공모전은 신인과 경력 작가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장르도 사극, 오피스, 현대, 판타지, 로맨스 스릴러 등을 전부 아우른다. 직장인과 대학생 등 성인 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로맨스라면 어떤 작품이든 접수 가능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카카오웹툰은 '어른로맨스' 장르를 시장에 제시하고, 다양한 작품이 등장하도록 이끌어온 곳"이라며 "카카오웹툰 첫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른로맨스 공모전 접수는 1화 분량의 원고와 2개(2~3화)의 콘티, 작품 기획서와 캐릭터 시트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2월 말 발표되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웹툰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