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26회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2021-12-15 14:43

12월 15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오른쪽)가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왼쪽) 로부터 국무총리표창을 받고 있다.[사진 = NS홈쇼핑]


NS홈쇼핑은 1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 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한국유통대상은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이다.

NS홈쇼핑은 ESG경영에 주력하며 소비자중심경영 실현과 품질경영 및 협력사 품질개선 지원 등으로 신뢰받는 유통사로서 유통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운영해온 상품선정위원회는 공정한 상품 선정과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예비 신상품의 평가를 담당하며 매주 시행하고 있다. 전원 외부인원으로 구성해 상품 선정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2020년 8월부터는 일반 소비자 8명 외에도 소비자전문가 2명을 위촉해 전문성을 더하는 개선 활동을 이어왔다.

또 NS홈쇼핑은 제조현장방문을 통한 품질관리 지원,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며 협력사 상품의 무상 품질 분석 지원을 늘려왔다. 실질적인 품질관리 개선활동을 통해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확보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왔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품질관리에 집중해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고객에게는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는 유통사로서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