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전공박람회 ‘YU MAJOR DAY’ 개최

2021-12-14 15:45
신설 휴먼서비스학과 등 40여 개 학과 부스 운영하고 전공 소개

‘YU MAJOR DAY’ 포스터 [사진=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박람회 ‘YU MAJOR DAY’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과 18일 이틀간 영남대 천마체육과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영남대 신설학과인 휴먼서비학과를 비롯해 로봇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트랜스아트과, 항공운송학과 등 40여 개 학과가 참여해 각 학부(과) 별 전공 부스를 운영하고, 진로·진학 및 정시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영남대학교 재학생들이 직접 박람회 부스에서 전공 소개를 하고 대학 생활에 대한 멘토 상담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YUMC 마인크래프트관, 입시상담관, Y벤져스 전공멘토단, 퀴즈맨, 행운의 다트 등 이벤트관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어서, 고등학생들에게 학과 및 전공에 대한 정보는 물론, 영남대 재학생들과 어울리며 전공실습 활동 등 대학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YU MAJOR DAY’는 17일과 18일 오전·오후로 나눠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매 회차 별 참석 가능인원은 200명이며, 상세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영남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공박람회를 준비한 영남대 신용호 입학처장은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우리 대학교의 다양한 전공과 전공별 학습 분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면서 “지역의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여해 학과에 대한 정보도 얻고, 본인의 진로를 스스로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