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성료

2021-12-07 14:58
과일 플레이팅과 마술체험 통해 직업탐색 기회 제공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모습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지난 4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일 플레이팅과 마술 체험을 통한 직업 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한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주말체험은 로컬아카데미, 마술메이커와 협업해 진행했으며, 로컬아카데미에서는 과일 플레이팅 관련 직업 소개와 청소년들이 직접 과일 도시락을 만들어 독거노인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술메이커에서는 마술의 종류, 마술사가 되는 방법 등 진로 강연 및 시연과 더불어 청소년들이 직접 마술도구를 이용해 체험해 봄으로써 재미와 큰 호응을 얻었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기에 앞서 참여 청소년들에게 좋은 추억거리가 되었길 바라며, 내년에도 알찬 콘텐츠를 지원해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영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개발 활동, 급식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예비 4~6학년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