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저소득 아동에 ‘오가닉K 9천여만원 물품’ 기부
2021-11-24 16:51
오가닉K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 북구청 방문
복지정책과 정상현 복지자원팀장은 “이는 오가닉K 김덕영 대표가 하우스, 뷰티기초 생활화학제품 전문기업을 운영하며, 직접 생산하는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폼클렌징, 슈즈케어 등 8990만원 상당의 물품을 북구 관내 저소득 아동들에게 전달해달라며 통 큰 기부를 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날 전달받은 후원 물품은 북구 관내 아동 시설 5개소, 지역아동센터 45개소 등 아동복지 시설에 전달되며, 이날 전달식에는 배광식 북구청장과 김덕영 대표, 이형진 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아동복지사업과 기업의 사회공헌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덕영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저소득 아동 가구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이웃을 위해 손길을 내밀어 주신 김덕영 대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행정지원과 변조영 행정팀장은 “이날 시상식은‘부키야 놀자 그림그리기 대회’와 ‘새마을 세계화 전통 활쏘기대회’에 대한 입상자 시상이다”라며, “배광식 북구청장,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 김승수 국회의원, 북구새마을회 정연식 지회장이 입상한 학생들에게 직접 시상해 아이들을 격려해 주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부키야 놀자 그림그리기 대회’는 대구 북구 캐릭터 부키와 탄소중립(자연보호)을 주제로 시행되었고, 작품 500점이 접수되는 등 인기리에 추진되었다. 그림그리기 대회의 유치원생과 초·중등 학생의 입상작 23점은 지난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북구청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학업으로 외면될 수 있는 이런 문화행사에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또한 아이들도 의미있게 참여한 것이 우리 북구의 밝은 미래이다”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