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로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뮤비 공개

2021-11-23 16:10

플라이투더스카이 '데이바이데이'[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유튜브가 H.O.T.와 신화에 이어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뮤직비디오를 리마스터링해 내놓는다.

23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알앤비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데뷔곡 '데이 바이 데이' 뮤직비디오가 오는 25일 리마스터링돼 공개된다"라고 알렸다.

앞서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는 지난 20여 년간 SM이 직접 프로듀싱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업그레이드해 공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로 원본 영상을 포함해 음원까지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상태로 업스케일링 및 리마스터링된다. 이를 통해 팬들은 선명한 영상과 고음질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H.O.T. '전사의 후예', 신화 '온리 원' 등이 차례로 공개된 가운데 SM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내놓은 곡은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데뷔곡 '데이 바이 데이'다. 1999년 발표한 정규 1집 타이틀 곡으로 발표 당시 연말 시상식 신인상을 받는 등 성공적인 데뷔를 알린 바 있다. 이번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는 곡의 아련한 감성과 신비로운 비주얼은 물론, 앨범에 수록된 인트로의 댄스 브레이크까지 고화질로 만나볼 수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20여 년간 SM이 제작한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상태로 업스케일링 및 리마스터링해 선보이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특별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데이 바이 데이' 뮤직비디오 리마스터링 버전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