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하 동해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동해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

2021-11-12 10:31
국민건강보험공단 동해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

김기하 동해시의회의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동해지사에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되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해시의회 제공]

강원 동해시 김기하 동해시의회의장이 지난 1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동해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됐다.

김 의장은 이날 동해지사 현황 및 공단의 주요 현안사항을 청취하며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했다.

이어, 하루 동안 지사장과 같은 업무를 소화하며 건강보험관련 시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살피고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과 코로나19 지원업무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과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하 의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는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역할은 중요하다 ”며, “이번 일일 명예 지사장직 수행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동해지사가 동해시민의 행복과 건강증진을 위해 애쓰는 중요한 기관임을 느꼈으며 향후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 건강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 명예 지사장은 하루 동안 지사장과 같은 업무를 소화함으로서 국민건강보험제도와 공단운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