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꿈온(Dream On) 크리에이터’ 수료식 개최

2021-11-09 16:34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 8명 중 7명 수료

동해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꿈온(Dream On) 크리에이터’ 수료식 [사진=동해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공]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꿈드림에서 자기계발프로그램인 ‘꿈온(Dream On) 크리에이터’수료식 및 작품발표회가 진행됐다.

꿈드림은 맥디자인 학원과 협력해 올해 9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2021년 자기계발프로그램 ‘꿈온(Dream On) 크리에이터’을 진행한 결과 7명이 수료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9일 밝혔다.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북카페에서 진행한 이날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는 백승진 센터장, 이준 맥디자인 학원 강사와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자리를 참석해 수료한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어, 청소년들은 그동안 배운 영상편집 기술들을 적용하여 만든 동영상 작품을 발표, 상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드림에서 진행한 이번 ‘꿈온(Dream On) 크리에이터’는 한 회기당 두 시간씩 진행됐으며, 15회기로 구성되어 총 30시간 동안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 8명이 영상편집에 필요한 포토샵 및 베가스 등의 동영장 제작 및 편집 프로그램을 배우면서 자기계발 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강사비, 체험비 등은 전액 지원이 됐다.

한편, 올해 진행된 자기계발프로그램 ‘꿈온(Dream On) SW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향후 새로운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취감, 자존감 향상, 취미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