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역 인재 양성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2021-11-04 16:14
관내 기업 단체에서 (재)김포시민장학회에 최근 1000만원 전달

김포시민장학회 이종훈 고문이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김포시 제공]

김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재)김포시민장학회에 따르면 지난 3일 태광화학 대표이자 (재)김포시민장학회 이종훈 고문이 장학금 200만원 기탁하였고 서울우유 김포낙우회(회장 심재권)와 (사)김포여성경제인협회(회장 황은자)에서 각각 300만원,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중 태광화학의 이 대표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4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며 평소 어려운 경제 여건의 학구열이 있는 학도들에 대한 관심과 기부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서울우유 낙우회와 김포시에 사업체를 갖고있는 여성기업인으로 구성된 (사)김포여성경제인협회도 지역의 어려운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왔다.

정하영 명예이사장은 “소중한 나눔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공정무역 토크콘서트&시민간담회’ 개최

한편 김포시는 오는 11월 10일 오전 10시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공정무역 토크콘서트와 시민간담회를 개최한다. 공정무역은 생산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급하고 생산자의 권리를 존중하는 윤리적인 경제활동이다. 또한 자연을 보호하고 환경을 존중하는 가운데 원료들을 생산하는 친환경 운동이기도 하다.

경기 공정무역 2주간 축제(포트나잇)에 동참하며 열리는 이번 행사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기후위기의 시대, 사람과 지구를 생각하는 공정무역’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패널들의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2부인 시민간담회에서는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역할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논할 예정이다. 또한 다목적홀 로비에는 공정무역 제품과 사진 등이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하며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주민협치담당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