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안산청소년의회제2차 상임위원회 열어

2021-11-04 10:46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경기 안산시의회·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안산청소년의회가 3일 제2차 상임위원회를 열고 그 동안 준비해 온 정책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4일 시의회에 따르면, 청소년의회 상임위원회에는 청소년의원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은경 의장과 김태희 의회운영위원장,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 박태순 도시환경위원장, 송바우나 의원 등도 함께 자리 해 청소년의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앞서 의회와 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지역 중·고교생들로 구성된 안산청소년의회를 출범한 바 있으며, 이후 청소년의원들은 자신들의 시각을 담아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책을 마련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날 청소년의원들은 간단한 환영 행사 참석 뒤, 3개 상임위원회(기획행정·문화복지·도시환경위원회) 등 상임위원회 별로 진행된 회의에서 자신들이 내놓은 정책안에 관한 제안 설명과 질의 답변을 실시했다.

청소년의원들은 교육과 환경, 복지, 지역 경제, 교통, 안전 등 사회 각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의 정책들을 선 보였고, 해당 안건의 타당성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며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이들은 이번 2차 상임위에서 협의한 내용을 토대로 안건을 보완해 수정안을 작성하게 되며, 오는 12월에는 최종 안건의 발표를 위한 정책발표회를 열 예정이다.

한편, 의회는 지난 2020년부터 안산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민주의식 함양을 도모하고자 안산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