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소식]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 운영…산불 예방 총력
2021-11-03 11:30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초기 진화 대응'
'농산물 물류비 지원 신청, 최대 120만원 지원…농협, 우리 농산물 나눔행사'
'농산물 물류비 지원 신청, 최대 120만원 지원…농협, 우리 농산물 나눔행사'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해 산불 방지와 대응 체계를 구축, 산불 발생 시 초기 진화에 대응할 방침이다.
이 기간 산불감시 인력을 배치해 입산자 관리, 산림 인접지 인화 물질 제거, 불법 소각 전면 금지 등 활동도 벌인다.
유관기관과도 협조체계를 구축해 산불지휘차, 기계화 진화 장비,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등 시설과 인력 확보에도 대비한다.
작목반별로 작목반장이 개인별 명세를 집계, 일괄 신청하면 된다.
과수농가는 규격 포장재 박스 실제 제작비용의 30%를, 채소농가의 경우 박스 1개당 실제 운반비의 30%를 각각 지원한다. 농가당 최대 지원 한도액은 120만원이다.
시는 지난해 92개 농가를 지원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친환경인증 농가와 GAP 인증 농가 우선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농가당 최대 16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반면 농약 사용 등 부적합 농가가 적발될 경우 1차로 지원금의 50%를 감액하고, 2차에는 물류비를 지원하지 않는다.
시지부는 우리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자 이 행사를 열어오고 있다.
이날 관내 사회복지시설 7곳에 사과, 배, 포도 등 320만원 상당의 제철 과일을 전달했다.
유재호 지부장은 "우리 농산물 나눔 행사를 진행하면서 임직원들이 보람을 느끼고 있고, 앞으로도 나눔문화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