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애플TV에 앱 탑재...“강화된 시청 경험 제공”

2021-11-03 08:43
고품질의 음향과 해상도·강화된 기기간 시청 경험 지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국내 출시 예정인 애플TV 4K·애플TV 앱에 오는 4일부터 탑재된다. [사진=왓챠 제공]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국내 출시 예정인 애플TV 4K·애플TV 앱에 오는 4일부터 탑재된다.

왓챠는 3일 애플TV 4K를 통해 왓챠의 콘텐츠를 고품질의 음향과 해상도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애플TV 4K는 다른 애플 기기나 서비스와 연동되고, ‘돌비 비전’·‘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지원한다.

애플TV 앱을 통해 이용자는 왓챠 콘텐츠를 쉽게 탐색하고 시청할 수 있다. 기존에 시청하던 프로그램·영화에 다시 접속해 이어서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애플TV 앱 내 ‘지금보기 섹션’을 통해 이용자는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이용자의 선호 시청 패턴을 파악해 큐레이션된 컬렉션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전용 탭을 통해 구매·대여 가능한 영화를 탐색할 수 있다. 애플에서 구입한 영화를 최근 구입 항목, 다운로드, 장르 등 다양한 항목별로 분류된 보관함 탭에서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왓챠 이용자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4K, 아이팟 터치, 맥 등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왓챠 관계자는 “애플TV 4K를 통해서 고객에게 더욱 강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왓챠만의 다양하고 독보적인 콘텐츠 라인업을 애플TV 앱을 통해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시청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