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개최

2021-11-02 14:31
대한민국 제조·기계 산업의 중심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3일 열려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행사전경[사진=인천관광공사 제공]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이 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Digital, Network, Ai 제조산업의 DNA를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인천관광공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메쎄이상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총 70개사 178부스가 참가하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린다.
행사에는 스마트팩토리 냉동공조기계 수처리기계 등 최첨단 기계산업 분야를 선도할 신기술 및 신제품이 전시된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되며 전시관은 크게 △스마트공장 솔루션 설비기계 분야 △로봇산업 분야△3D프린터 및 관련기기 분야△자동화기기 분야△냉동공조 및 냉난방 분야△수질관리 및 수처리 분야△폐기물 처리 분야△기타 공구 분야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제조·기계 분야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1:1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에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제조 혁신의 추진현황 및 미래 방향을 공유하는 SMEX Forum과 중소기업에게는 구인난 해소를,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채용상담회도 동시개최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전시회는 전통적인 제조·기계 산업의 중심지였던 인천이 스마트제조 혁신 도시로서 거듭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환경에 대비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이 스마트제조 역량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의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