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관내 유치원 입학 모바일로 편리하게 신청하세요
2021-10-29 14:36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2학년도 유아모집·선발 추진
유치원입학관리 시스템을 알리는 안내 포스터[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처음학교로’는 학부모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입학 정보를 검색해 자녀의 입학을 지원하고, 공정하게 자동추첨해 선발하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이다.
특히 모바일 이용이 가능하며 학부모는 가입부터 선발 결과 확인 및 등록까지 모든 입학 과정을 편리하게 처리 가능하다.
올해 달라진 내용은 △입학 전과정을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 △위치기반을 활용한 유치원 찾기 △유치원 모집요강 비교 편의 개선 △추가모집 온라인 추첨 기능 지원 등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천의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유아모집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아이의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 입학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이 코로나19 대응 유공자 표창 전수식을 거행하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29일 코로나19 대응과 확산방지에 기여한 유공자 100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포상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각자의 업무에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 대응에 공헌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11월부터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는데 단계적 일상회복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우리 직원 모두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