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개관

2021-10-27 14:05
연면적 4473.11㎡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영유아 및 어린이자료실 갖춰

30일 개관하는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전경[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27일 어린이 친화 도서관인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이 30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청이 건립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이 위탁 운영하는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은 연면적 4473.11㎡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놀이마루 영유아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동아리실 프로그램실 옥상정원 등을 갖췄다.

도서관 1층 놀이마루는 유아의 신체·정서적 발달에 적합한 교구와 장남감을 비치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2층 영유아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은 주제별 어린이도서 연속간행물 영어원서 등 독서활동을 지원한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은 인천을 대표하는 어린이전문도서관으로 유아 어린이, 학부모 등 지역주민 모두에게 열린 공공도서관”이라며 “자료제공은 물론 놀이 교육 문화가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교 흡연예방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이와 함께 인천시교육청은 학교 흡연예방교육 담당교사 등 57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인터넷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신종담배의 유해성과 이를 사전에 차단하는 방법 등 맞춤형 교육자료를 학교 현장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 센터장인 이성규 박사는 이번 강의에서△코로나19와 같은 신종 호흡기감염병 대비 흡연시작 차단 및 금연 강조 △담배업계의 ‘덜 해로운 담배’ 주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집중교육을 통해 가정에서의 금연교육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 블루로 인한 흡연 학생 신종담배의 학생 접근성 등 현실적인 문제에 적극 대응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