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기업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교육 운영

2021-10-19 16:24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가 공기업 NCS직업기초능력평가를 위한 하반기 ‘NCS집중캠프’프로그램을 오는 11월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시험은 공기업 등에서 신규채용 시 직무역량정도를 평가하기 위해 활용되는 만큼, 이번 캠프는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준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강의는 포일어울림센터 4층에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회로 진행되며, 4개의 주요영역인 자원관리,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을 영역별 전문강사가 강의한다.

또, 수험생들을 위한 실전대비 모의고사를 1회 실시하여, 시험경험 뿐만 아니라 교육수강 후 실력향상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의왕시 청년 우선선발)하며,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 하다.

신청은 29일까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 모두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시에서는 앞으로도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