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양문형 냉장고, 美 소비자 매체 선정 ‘최고의 제품’

2021-09-13 08:04

LG전자 냉장고가 미국 시장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으며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13일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양문형 냉장고’ 부문의 36인치 대용량 제품군에서 LG전자 제품(모델명 LSXS26326S)이 1위로 뽑혔다.

LG전자 냉장고는 온도 제어, 온도 균일성, 소음 등 성능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 에너지 효율에서 ‘매우 우수(Very Good)’ 등급을 획득해 36인치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79점을 얻었다.

LG전자는 같은 조사에서 LSX26366S 모델을 3위에 올리며 저력을 보였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는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인버터 기술이 적용돼 일반 냉장고보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최고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부문’에서 30인치, 33인치, 36인치 모두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브랜드 평가에서도 1위로 뽑히는 등 미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한편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평가를 위해 냉장고에 온도 측정 센서를 달아 한 달 동안 온도 변화를 모니터링했다. 또한 브랜드 신뢰도·만족도 조사를 위해 수천 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사진=L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