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1-08-30 17:50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2050 탄소중립을 위해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손을 맞잡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재단에 따르면, 지난 27일,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성남시SDGs과제실천과 2050탄소중립 노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고 활동하며 소통과 협력을 추구하는 대표 거버넌스 기구로, 전국 각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는 양 기관이 함께 SDGs의 17개 실천과제 달성, 기후위기, 온실가스, 탈탄소 등 다양한 환경이슈에 대한 대안 모색 및 의식조사, 홍보, 캠페인 등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친환경․사회적 책임경영(ESG경영) 등을 위한 상호협력과 지원에 대해 담았다.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SDGs의 슬로건인 ‘Leave No One Behind(단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처럼 청소년과 청년이 모두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이 살아 갈 환경에 대해서 재단이 보다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성을 갖고 이에 대한 다양한 사업 및 실천적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