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90도 고개 숙인 이재용, 경영 복귀 여부에 '묵묵부답'

2021-08-13 10:20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3일 오전 10시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가석방 출소 후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걱정을 끼쳤다. 정말 죄송하다"고 90도로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이 부회장은 "저에 대한 걱정과 비난과 우려, 큰 기대를 잘 듣고 있다"며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대기하고 있던 취재진이 앞으로 여러 재판을 계속 받아야 하고 취업 제한 문제 등 경영 복귀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반도체와 백신 등 어디에 우선 순위를 두고 경영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도 답하지 않았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지난 1월 18일 수감된 이후 10kg이나 빠진 것으로 알려진 이 부회장은 다소 수척해진 모습으로 노타이에 검은색 수트를 입고 구치소를 유유히 혼자 걸어나왔다. 짧은 소회를 밝힌 뒤, 대기하고 있던 검은색 제네시스 승용차에 몸을 싣고 현장을 빠져나갔다. 

이날 서울구치소 앞은 이른 아침부터 이 부회장의 가석방을 기다리는 삼성그룹 관계자와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촉구를 원하는 일부 시민단체, 이 부회장의 가석방을 반대하는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과 취재진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3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 앞에서 가석방 출소 후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말한 뒤, 90도로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장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