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시지속협 ESG 경영지원 협약 체결

2021-06-24 17:47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제공]

경기 성남도시개발공사가 24일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ESG 경영지원 및 SDGs 이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란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번 ‘ESG 경영지원 및 SDGs 이행 협력’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기업의 ESG 개선노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버스 도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이다.

앞서 공사는 최근 판교와 본도심의 분리문제, 8호선 연장사업·성남1호선 트램사업 부진에 따른 교통공백, 시의회의 공공기관 ESG 경영체계 도입 요구를 배경으로 도시균형발전 및 상권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신규사업 개발 차원에서 ‘친환경 버스노선 신설’ 정책모델 발굴에 들어간 바 있다.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제공]

공사는 성남지속협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친환경버스 도입 등 ESG 경영 개선노력 지원 방안,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협력 및 지원,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력 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 윤정수 사장은 “현재 성남시는 판교의 지속성장요구와 본 도심은 부진한 상황에서 모란~판교역간 친환경 버스노선 운영을 통해 본도심과 신도심간 연계 활성화 및 도시균형발전을 도모하는데 이번 협약이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