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찾아오는, 찾아가는 논술 모의고사’ 진행···고교생 전폭 지원
2021-06-24 14:22
실제 환경에서 미리 보는 대학초청형 모의고사 ‘성료’
지난 21일부터 고교발송형 논술 모의고사는 현재 진행
지난 21일부터 고교발송형 논술 모의고사는 현재 진행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1/06/24/20210624121708341021.jpg)
인하대는 최근 수험생들을 위해 ‘대학초청형 논술 모의고사’를 성료한 후 현재 ‘고교발송형 논술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논술전문교수들의 명쾌한 해설특강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 입학처는 지난 19일 교내로 수험생 신청자 160명을 초청해 논술 모의고사와 논술전문교수의 해설특강을 가졌다.
입학처는 이날 고사장 4곳을 사전 방역한 후 방역요원을 배치하고 수험생 간 물리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게 방역을 철저히 했다.
이번 논술 모의고사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치를 수 있도록 인하대 본 논술고사와 동일하게 고등학교 교육과정 범위에서 출제했다.
인문계열의 경우 제시문 모두 고교 교과서에서 발췌했으며 주장의 정당성과 일관성, 올바른 수치 해석과 논리적인 전개 등을 평가기준으로 제시했다.
자연계열은 고교 교육과정 내 수학적 개념을 바탕으로 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췄는지를 확인하는 논제로 출제했다.
특히 자연계열은 수학,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만 반영하고 기하, 확률과통계는 제외했다.
이와 함께 입학처는 지난 21일부터 ‘고교발송형 논술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고교는 인하대로부터 논술모의고사 문제지와 답안지, 해설지를 받아 교내에서 모의고사를 진행할 수 있다.
입학처는 논술전문교수의 오프라인 해설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고교생을 위해 인하대 입학처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온라인 논술 모의고사 해설특강 영상’을 내달 1일 자로 공개한다.
또한 내달 중 ‘2022학년도 논술 가이드북’을 발행해 전국 고교에 배포하고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