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곧장기부에 1000만원 후원

2021-06-17 10:29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왼쪽)와 이보인 행복나눔재단 곧장기부팀장. [사진=행복나눔재단 제공]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부 플랫폼 곧장기부는 오픈마켓 옥션이 1000만원을 기부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곧장기부는 기부금을 받으면 1원도 빠뜨리지 않고 기부처에 곧장 전달하는 플랫폼이다. 100% 빠짐 없는 기부를 위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해 지역아동센터로 바로 배송한다.
 
모금이 완료되면 지역아동센테 아이들이 직접 고른 물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진행하는 식이다. 물품 주문·결제 시스템으로 옥션을 포함한 오픈마켓을 활용해 기부금 사용 투명성을 100%로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옥션에서 받은 1000만원은 이달 안에 생명나무지역아동센터, 조은나무지역아동센터, 보금자리지역아동센터 등 곧장기부에 등록된 20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직접 고른 간식, 장남감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회사는 학대아동 심리를 지원하는 G마켓 터치 캠페인, 이주배경 아동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일페이 캠페인 등 여러 캠페인을 통해 아동 후원에 앞장서 왔다"며 "곧장기부와 함께한 이번 기부는 옥션 사이트에서 품질 좋은 꼭 필요한 상품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해 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