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대구시교육청 아동청소년 보호 및 지원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6-13 12:57
학교폭력, 성폭력 등 범죄예방을 통한 안전한 학교만들기 등 협약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거행됐으며, 양기관은 △학교폭력, 성폭력 등 범죄예방을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아동학대 예방 등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 △양 기관 공동, 홍보 및 제도개선 노력 등 협력 치안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대구경찰청은 중점정책인 ‘사회적 약자 보호’ 정책 실천의 일환으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추진 하고 있으며, 대구시교육청과 학교폭력·성폭력·아동학대 등 범죄예방, 진로체험,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 학교·가정 밖 청소년 발굴 및 학업복귀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표 대구경찰청장은 "이번, 대구시교육청과의 업무협약으로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기관 간 긴밀한 상호협력과 각종 범죄예방에 필요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러며 "앞으로, 협약 내용을 이행해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하고 ‘더 안전한 학교’ ‘더 살기 좋은 대구’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구경찰청과 함께 학교폭력, 성폭력, 아동학대 등의 위험요소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